본문 바로가기

자기개발/Supply Chain Management

SCM 뉴스 : (북미)SCM 업종 급여 및 인상률에 대해

By Patrick Burnson, 2021년 7월 6일 SCMR


7월 6일 CIPS/Hays에서 발표된 연례 CIPS/Hays 북미 급여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, 지난해 전국 평균 급여 인상률은 3.3%에 불과한 반면 조달 전문가(procurement professionals)들은 평균 4.6%의 임금이 인상된 것으로 확인되었다.


공급망 관리자(Supply chain manager)의 미국 내 평균 급여는 $118,333로 21년 1월 조사되었던 평균 $96,361 보다 높은 수준이었지만 이와 같이 인상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인재찾기가 어려웠다고 채용담당자들이 입을 모았다.
또한 조사 응답자의 71%는 작년(20년도)에 조달(procurement)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었다고도 덧붙였는데, 이는 비용을 지속시키고 관리하는 데에 필요한 핵심 요소로서 작년부터 지금까지 계속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다.

 

추가적으로,

- 보다 개방적이고 신뢰 가능한 환경을 조성을

- 창의성과 혁신의 향상

- 커뮤니케이션 및 관계 관리와 같은 소프트 스킬

- 협상기술

- 공급업체 관계 관리

- 내부 이해자 관리 (stakeholder management)

를 중요한 관리 요소로 꼽았으며 이는 공급망의 안전성(stability)에 많은 포커스가 되었다는 걸 의미한다.


다시 떠오르는 집중관리 분야로 '윤리적인 조달'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필수적이다. 공급망의 윤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큰 발전이 이루어졌지만, 조달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노예제 폐지 등에 대한 인식은 아직도 미비하며 이러한 윤리적인 인식은 직접적인 영향력이 있는 관리자들의 인식의 변화에서부터 비롯된다고 생각한다.